주님을 기다리라(눅2:36-38)

주님을 기다리라(눅2:36-38)
2025-12-07 06:53:46
관리자
조회수   42

주님을 기다리라(2:36-38)

 

 

많은 성도들은 자신이 기도한 것에 대해서 응답을 기다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도는 응답을 기다리는 믿음을 요구합니다.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에 주님의 재림을 말씀하셨으면 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대강절에 얼마나 믿음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는지 자신의 재림신앙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본문의 안나는 일찍 과부가 되어 불운했지만 하나님 중심의 신앙과 메시야를 기다리는 신앙으로 예수님을 맞이하는 축복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안나와 같이 확실한 재림신앙으로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하는 축복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1. 세상이 아닌 하나님 중심의 삶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종들의 공통점은 하나님 절대 중심의 삶을 살아갔습니다. 다니엘과 세친구는 하나님 중심의 삶이 무엇인지 깨닫게 합니다. 본문의 안나는 결혼 후 7년 만에 남편을 잃고 84세가 되도록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았습니다. 세상 중심의 삶을 살지 않고 성전에서 기도하며 메시야를 기다리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 결과가 예수님을 만나는 축복의 인생이 되었습니다. 교회와 성도는 재림의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문의 안나처럼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깨어 기다리는 종은 복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2. 주님을 기다리는 사람은 영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영적인 삶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입니다. 성령이 주인 된 삶을 의미하는데 결국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간마다 하나님께 묻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삶입니다. 본문의 안나는 영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살아가는 장소가 성전으로 영적인 곳이었습니다. 살아가는 방법도 기도로 사는 영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 결과는 예수님을 맞이하는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성도들도 영적인 삶을 통하여 재림의 주님을 맞이하는 주인공이 되어야 합니다.

 

3. 주님을 기다리는 사람은 증거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메시야를 기다리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증거해야 합니다. 안나는 어린 아기 예수님을 보면서도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증언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길을 가면서 하나님 나라를 기다리는 성도들도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증거할 수 있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안나처럼 사람들에게 선포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와 재림의 예수님에 대해서 확신하십니까? 그렇다면 아직도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이 없고, 재림의 예수님에 대해서 믿음이 없는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와 예수님에 대해서 증거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