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을 따르는 삶(요12:24-26)

주님을 따르는 삶(요12:24-26)
2025-05-17 10:54:46
관리자
조회수   19

주님을 따르는 삶(12:24-2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삶을 사신 분을 말한다면 단연코 예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온 인류를 위해서 희생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 삶을 사셨기 때문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인생을 사신 예수님께서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길은 예수님을 닮은 삶을 살아가는 인생입니다. 예수님께서 가신 것처럼 이타적이고 희생적이며, 자신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의 향기를 발산하는 인생이어야 합니다. 인생길을 걸어가면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를 묻고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길을 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1. 가장 아름다운 인생은 썩어지는 밀알의 인생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 썩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을 것이요 썩으면 많은 열매를 맺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그 밀알이 되어서 십자가에 돌아가심으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 놀라운 은혜를 선물로 주시는 가장 아름다운 인생을 사셨습니다.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은 예수님 아름다운 인생을 본받기 위해서 썩어지는 밀알의 인생을 선택하였습니다. 사도 바울이 그런 인생을 보여주었으며, 성령을 체험한 믿음의 선진들이 그러한 인생을 걸어갔습니다. 우리도 썩어져 많은 열매를 맺는 아름다운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2. 아름다운 인생은 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이 땅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생은 어떤 인생입니까? 자신의 목숨까지 버리면서 사람들을 영생의 길로 인도하신 사랑의 예수님 인생입니다. 아름다운 인생은 예수님을 따르는 인생입니다. 이타적이며, 사랑을 실천하는 인생입니다. 세상은 자기 중심의 이기적인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분열과 다툼의 원인도 들어가 보면 모두 이기적인 모습에서 시작됩니다. 주변의 사람들이 이기적인 삶을 살아갈 때에도 아름다운 인생은 예수님을 따르는 이타적인 사랑의 인생입니다.

 

3. 결 론

예수님은 우리에게 예수님 닮기를 명령하고 계십니다. 땅에 떨어져 죽는 밀알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서 자신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지는 인생을 원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곳에 기쁨과 행복이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진실로 아름다운 인생은 희생하면서도 즐거움이 있어야 합니다. 아름다운 인생은 베풀면서 그 속에서 행복과 만족이 있는 인생입니다. 성도님들에게 예수님을 따름으로 인해서 아름다운 인생이 펼쳐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을 따르는 삶이 가장 아름다운 인생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